DA-Arts 공연예술 홈 > 공연예술 > 행복한 왕자

공연설명

<시놉시스> 극작가 오스카 와일드가 쓴 몇 편의 동화들은 그의 자녀들을 위해 쓰여진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그중 <행복한 왕자>가 많은 사람들에게 사랑을 받는 이유는 사람들을 위한 따뜻한 이야기이기 때문입니다. 왕자를 사랑했기 때문에 왕자의 곁을 지켰던 제비, 사람에 대한 사랑으로 흉한모습이 되어 허물어져 간 왕자의 이야기를 통해서 우리들은 ‘진정한 사랑은 무엇인가’에 대해 생각하게 되는 작품입니다. 줄거리 방금 실연을 당하고 사랑무용론을 외치던 제비가 따뜻한 남쪽나라로 날아가던 중 잠시 머무르게 된 도시 한복판에 황금과 보석으로 치장된 행복한 왕자의 동상이 서 있다. 살아있을 때, 불행과 슬픔을 모르던 행복한 왕자는 동상이 된 후, 가난하고 불쌍한 사람들을 보며 눈물을 흘린다. 제비는 왕자의 간절한 청을 거절하지 못하고, 가난한 이들에게 행복을 실어 나른다. 결국 제비는 행복한 왕자 곁에서 추운 겨울을 맞이라게 되는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