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Arts 공연예술 홈 > 공연예술 > 귀신날

공연설명

<기획의도> JUBIN Company는 다양한 작업 활동과 넓은 범위의 예술 콘텐츠들을 제작해 오면서도 한국 춤의 메소드인 ‘호흡의 운용’과 ‘정서’를 놓치지 않도록 꾸준히 노력해 가고 있다. 이번 작품 <귀신날>은 한국적인 소재를 바탕으로 한국춤과 컨템포러리 서커스의 조화를 통해 한국 창작춤의 스펙트럼을 넓히고자하는 시도를 담고 있다. 벨기에를 거점으로 유럽 내 활발한 활동을 펼치고 있는 컨템포러리 서커스 댄스 씨어터 Petri Dish의 Anna Nilsson과의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전통적이지만 현대적인 감각으로 한국무용 창작 작품을 제작하는 방향성을 제시할 수 있는 사례가 되고자 한다. <시놉시스> # 숲 속 작은 오두막집에 사는 소녀, 근데 가구들이 이상하다? # 해님달님 이야기에 나오는 호랑이는 억울하다? 그저 배를 채우려고 했던 것 뿐인데… # 출근길 지옥철에 탄 사람들의 머리를 밟고 싹트는 처녀귀신과 총각귀신의 로맨스 # 우리의 삶은 정상인가? 비정상인가? 현실인가 판타지인가? 죽은 삶을 불러내어 지금의 삶을 돌아본다. 보이지 않는 세상에 대한 이야기. 귀신보다 사람이 더 무섭다는 말이 농담에 그치지 않는 요즘, 귀신 잡으러 나선 인간들을 피해 숲과 오두막집, 가구귀신으로 살아남은 귀신들의 속 이야기를 들어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