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Arts 공연예술 홈 > 공연예술 > 고래

공연설명

작품 <고래>는 "1998년도 북한 잠수정 나포사건"을 바탕으로 만들어진 작품이다. 1998년도에 속초에 북한 잠수정이 넘어와서 나포되고, 거기에 있던 승조원 9명이 전원 사체로 발견된 사건이 있었다. 각 언론매체에서 많은 시나리오들이 보도되면서 정치적으로 민감하게 공방을 주고 받았던 사건이기도 하다. 극작가이자 연출가인 이해성은 말한다. 이 때 문득 그 안에서 죽어간 사람들의 입장과 그 사람들의 고통에 교감하면서 과연 그들의 이데올로기는 어떤 의미가 있었을까 생각하면서 이 작품을 연출하게 되었다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