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Arts 공연예술 홈 > 공연예술 > (제15회) 서울무용제 : 백두기둥 ; 회귀선

공연설명

<백두기둥> - 주연희무용단 <회귀선> - 춤타래무용단 (제15회) 서울무용제 [전체정보 보기] [공연내용] <백두기둥> 이 작품은 한 민족의 과거와 현재, 미래를 통일에 접목시켜서 해석하고자 한다. 따라서 6·25전쟁을 분기점으로 그 이전과 이후에 빚어지는 분단민족의 역사를 재조명하여 춤 장르로 구체화시켜 나간다. 이 작품은 통일에 대한 갈망과 민족적 염원에 목적을 두고 있는 것이 아닌 통일이후 분단민족이면 반드시 겪어야 할 필연적인 이념과 문화의 이질감, 환경의 차이에서 오는 시대적인 갈들을 공통체적 운명으로 우리 민족이 스스로 해결해 평화와 사랑이 넘치는 한겨레의 열의 회복과 영원불멸의 민족으로 승화시켜 나가는데 목적을 둔다. <회귀선> 이 작품은 일련의 상황무용극이다. 먼 바다를 항해하는 한척의 배, 그 배는 어쩌면 험난한 이 세상에 내던져진 한 인간의 처연한 삶이 투영된 상징적인 모습일지 모른다. 망망대해에서 표류중인 이 배에 타고 있는 몇 사람의 무리들. 이들의 지친 모습과 구원(구조)을 향한 대절한 마음을 통해 우리 인간 삶이 외롭고 허허로움을 느낄 수 있으리라. 창작무용 '회귀선'은 한척의 배가 먼 바다를 떠다니며 만날 수 있는 상활들(이를테면 파도, 철새, 지나는 배, 해, 비 구름 풍량등)과 극한상황에 처한 인간심성의 근원과 회귀본능을 담고 있다. 아울러 멀고 긴 항해를 끝내고 자신들의 삶의 터전으로 되돌아 오는 질곡한 삶의 여정을 그리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