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Arts 공연예술 홈 > 공연예술 > (제16회) 서울무용제 : 바위 ; 바람개비의 꿈

공연설명

<바위> - 백현순 대구무용단 <바람개비의 꿈> - 애지회 (제16회) 서울무용제 [전체정보 보기] <바위> 이 작품은 모태로부터 한 딸이 탄생되어 그 어미와 혈육이라는 인연을 맺게 됨을 시작으로 평화롭게 살아가는 어떤 마을에 어느날, 그 어미는 문둥병이라는 병에 걸리게 된다. 그 딸은 어미가 흉한 병마에 시달리자 곧 타락의 길로 빠져 어디론지 떠나가 버렸다. 그러자 그 어미는 오직 자식을 만나겠다는 일념으로 고생스럽게 마을을 돌아다니며 동냥하다가 마을 어구에 있는 복바위를 몰래 간다. 그러나 동네 사람들은 문둥이가 복바위르 가는 것을 더럽게 여기며 그의 토막을 불태워 버리고... 결국 그 어미는 복바위에 엎드려 죽게 된다는 내용으로 전체 4장으로 나누어 진다. 제1장 혈육 제2장 마을 사람들 제3장 병과 소원 제4장 불 <바람개비의 꿈> 수많은 시간들이 지나가도 변하지 않는 인간들의 운명... 그 운명은 오늘도 숙명의 굴레에 의해 돌아가고 있을 뿐이다. 그 굴레에서 벗어나고 싶은 인간의 욕망은 날을 수 없는 바람개비와도 같은 한낱 꿈인 것일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