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Arts 공연예술 홈 > 공연예술 > (제18회) 서울연극제 : 영원한 제국

공연설명

이야기는 절대왕권을 추구하는 조선 제22대 왕 정조와 신권정치를 주장하는 노론의 대립이 팽팽한 가운데 정조가 독살되었다는 가정으로 시작된다. 정조는 조정을 장악한 노론 세력의 거센 저항 속에서 선왕 영조의 탕평책을 이어받아 문물을 번영시킨 왕이었다. 그는 높은 식견을 가진 대학자였고 무수한 정치적 음모를 극복해가며 태평성대를 이끈 정치가였다. 집권세력이었던 노론에 의해 죽음에 이르게 된 사도세자의 아버지 영조는 아들의 죽음을 슬퍼하며 금동지사에 《올빼미》라는 시를 적어 보관한다. 영조의 뒤를 이은 정조는 아버지에 대한 복수와 절대왕권을 추구하여 이상국가를 실현하고 영원한 제국을 세우려고 한다. 정조는 사도세자에 관한 선대왕 영조의 비밀을 담은 금동지사를 놓고 자신들의 행적를 감추려는 노론을 치밀하게 제거하려고 하는데 이들의 싸움은 박진감 있는 반전을 거듭해간다. (제18회) 서울연극제 [전체정보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