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Arts 공연예술 홈 > 공연예술 > (제19회) 서울연극제 : 이디푸스와의 여행

공연설명

고전극과 현대극의 '이중주' 이 작품은 고대 그리스 비극작가 소포클레스의 "오이디푸스"와 신세대 소설가라 불리우는 장정일의 "긴 여행"을 한데 묶어 극을 재구성했다. 저주받은 운명 때문에 아비를 죽이고 왕위를 계승한 뒤 어머니인 왕후와 결혼한 오이디푸스의 비극과, 기차에 무임승차한 사내와 소녀가 검표원을 살해하고 도망치는 내용을 대위시켜 얼핏 비극적이고 허무하게 보일지 모르지만, 난장의 무대에서 관객이 한바탕 즐기고 갈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다. (제19회) 서울연극제 [전체정보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