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Arts 공연예술 홈 > 공연예술 > (제1회) 대한민국국악제 ; 민속악의 밤

공연설명

정악·민속악·창작국악 등 모든 형태의 국악을 한 자리에서 볼 수 있는 대규모 국악 제전으로, 전통음악을 발굴·계승하여 국악활동을 활성화시키고 국악에 대한 관심과 참여의 분위기를 만들기 위해 시작되었다. 대한민국음악제의 전야제나 개막 프로그램으로 참여하다가 1981년부터 독자적인 국악제로 출발하게 되었다. 우리 전통음악의 진수를 보여주는 국악계의 최대 잔치로서 서울 중심의 축제에서 탈피하고자 서울과 지방 도시에서 분산 개최하고 있다. 제1회부터 제6회까지는 한국문화예술진흥원 주최로 개최되다가 1987년 제7회부터 한국방송공사(KBS)로 이관되었다. 그 뒤 1991년 제11회부터 한국국악협회로 이관되어 개최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