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Arts 공연예술 홈 > 공연예술 > 요석, 신라의 외출

공연설명

김복희·김화숙 무용단 <장막구성> 장면 1. 잉태와 고뇌 요석(瑤石)의 인간적인 고뇌와 현실사이에서의 갈등을 통해 사랑을 잃어버린, 진실을 잃어버린 현대의 여성들에게 깨어있는 여성으로서의 회귀와 자아 발견을 준다. 도대체 나는 뭘까? 장면 2. 참 나는 어디에 의상대사와 함께 떠나는 원효가 당나라 유학길에서 얻은 깨달음을 묘사한다. 장면 3. 연의 불꽃 요석과 원효의 만남 장면 4. 걸림 없는 춤 원효의 무애사상을 바탕으로 참자유, 깨달음의 의미를 그리며 걸림없는 춤, 즉 자유의 춤을 춘다. 장면 5. 보리(지혜)를 얻으니 원효, 요석, 아사가, 설총 그리고 모든 사람들이 인연의 끈으로 묶여왔고 또 앞으로도 이어질··· 몇 겁을 지나갔을 윤회! 원효와 요석의 지혜로 창조된 아들 설총의 슬기가 오늘 이 시대의 귀감으로 자유의 맥박으로 이어져 오고 있다.